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7가지 확인방법
    건강 2017. 9. 4. 10:57

     

    언제부터인지 잠을 자도자도 피곤해요.
    아침에 개운한 느낌으로 잠을깬지가 언제인지도 모르겠네요
    이런 만성피로나 부신피로증후군은 딱히 힘든일이나 스트레스를 받지 않았는데도 계속 피로가 지속된다면 문제가 있을 수 있어요
    특히 "콩팥" 즉 신장은 혈액을 깨끗하게 만드는 기능을하는데 노폐물을 소변으로 배출하고 우리몸의 전해질 및 혈압 등을 조절해줘요
    이런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피로는 물론 혈압, 부종, 부정맥 등 여러 증상이 발생하게 되죠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7가지

     

     

    1. 소변이상

     

    신장에 문제가 있는지 가장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아무 문제없이 건강하다면 투명하고 연한 노란색을 띄게 되죠
    반면 이상이 있다면 거품이 생기거나 색이 탁하고 여러색이 나올수 있어요

     

     

    2. 부종

    갑자기 손이나 다리 또는 얼굴 등이 심하게 붓는다면 의심해보세요
    소변으로 단백질이 빠져나가면서 혈중 단백질 농도가 떨어지면서 몸이 부어오르게 된다고 해요

     


    3. 허리통증


    보통 디스크나 충격으로 인해 나타나지만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중 하나이기도 해요
    특히 열과 함께 옆구리 아래가 아프다면 신장이나 요로감염일 수도 있어요

     

     

    4. 입냄새


    입냄새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지만 암모니아가 소변으로 배출되지 못해 입에서 암모니아 냄새가 날수도 있어요

     


    5. 빈혈

    지속적인 신장이상으로 인해 신부전이 나올수 있어요
    이로인해 적혈구 생성에 문제가 생겨 빈혈이 생겨요

     

     

    6. 만성피로


    노폐물과 독소가 제대로 배출이 안되면서 몸안에 쌓이게 되요
    이로 인해 잠을 자거나 충분히 쉬어도 계속 피곤한 상태가 지속되요

     


    7. 고혈압


    몸안에 염분과 수분이 쌓이면서 혈압이 올라 고혈압이 생길 수 있어요

     

     

    신장은 매우 중요한 기능을 하고 있기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잘해줘야해요
    특히 잘못된 음주, 흡연,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이나 인스턴트 식생활습관이 주 원인으로 작용한다고해요

     

    소변 배출이 제대로 안되면서 체내에 수분과 노폐물이 쌓이고 체액이 산성화 되요
    그리고 적혈구가 제대로 생성이 안되면서 빈혈이 동반되고 비타민 D 활성화 문제로 인해 뼈속 칼슘이 빠져나가게 되죠
    이로 인해 피로가 안풀리고 몸이 자주 부어요 그리고 소변에 문제가 생겨 각종 합병증으로 발전하게 되요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이 있다면 방치해서 큰병 키우지 마시고 빨리 병원에 가셔서 소변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래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