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페이스북 비활성화 방법 활용하세요
    인터넷/컴퓨터 2015. 6. 19. 13:58

    가끔 그럴때가 있어요. 멀리 후~울쩍 떠나고싶다. 아무한테도 연락 안하고 혼자서 몰래 떠나는.. 일명 잠수탄다고 하죠?

    예전에는 그런게 쉬웠는데 요새는 메신저의 발달로 그렇게 하기 힘듭니다. 특히 SNS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더 욱 힘듭니다. 뭔가 새로운 글이 올라왔을까? 누군가 나한테 연락하지는 않았을까 궁금하기도 하구요. 하지만 이런 모든거에서 잠시 벗어나고 싶다면 일단 모든걸 잠시 놓아버리고 잠시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보는건 어떨까요?

    그렇다고 모든걸 끊으라는건 아닙니다. 지금까지 해왔던걸 모두 삭제하는건 정말 아깝기도 하고 뭔가 추억이 담겨있기도 하니까. 저같은 경우에는 페이스북 계정을 없앨까 생각했는데 지금까지 했던 게 너무 아깝더라구요

    찾아보니 페이스북은 비활성화로 쉬어갈 수 있다고 해서 방법을 알아봤답니다!

     

     

    일단 페이스북에 들어가세요 그리고 오른쪽 위에 보이면  작은 역삼각형을 누르면 메뉴가 보이죠?

    설정을 클릭해볼게요!

     

     

     

    왼쪽에 또 다른 메뉴가 생겼네요

     우리는 보안을 눌러볼게요!

     

     

     

    보안에 관련된 다양한 내용이 있는데요 우리가 찾는 비활성화 내용이 있네요!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를 클릭해봅니다!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어떻게 되는지를 안내하고 있네요.

    페이스북에서 공유했던 게시물의 대부분에서 제 이름과 사진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비활성화는 탈퇴는 아니기 때문에 일부 정보는 계속 노출된다고 하네요.

    망설임 없이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를 한번 더 눌러줍니다!

     

     

     

     

    친구들의 소식을 들을 수 없다며 말리는 내용이 나오네요..ㅎㅎ

    저는 흔들리지 않고 비활성화하기를 꾹 눌러줍니다.

    자동 재활성화 대기시간의 경우에는 이 기간동안 로그인하면 아마 비활성화가 풀린다는 걸거예요!

     

     

     

     

    최종적으로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 후 비활성화가 됩니다.

    탈퇴는 아니지만 계정을 이용 안 한다는 거라서 그런지 절차가 꽤 복잡하네요.

    하지만 어렵지는 않으니 쉬어가고 싶을 때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 잠시 잠수를 타고 싶거나 할때 이용하기 참 좋은것 같습니다. 그럼 친구들이 궁금해하겠죠? ㅎㅎㅎ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