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래 가사 검색 쉽게 하는법입니다
    인터넷/컴퓨터 2015. 6. 18. 12:12

    저는 라디오를 들을때 한곳에 고정해서 듣기보단 맘에 드는 노래가 나오는 주파수를 찾아 계속 돌려서 듣는 경향이 있습니다. 딱 귀에 쏙 들어오는 노래가 나온다 싶음 주파수를 넘기다 멈추고 그노래를 듣는거죠. 그리고 노래가 끝나면 다시 돌립니다 ^^; 그러다 보니 가끔 아~ 이노래 정말 좋은데 다시 들어야겠다 생각하고 노래가 끝날때쯤 노래제목을 알아두려고 기다리면 바로 광고로 넘어가거나 아님 그냥 진행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노래 제목을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는 참 답답하더군요.

    그럴때 제가 찾고 싶은 노래 제목이 있으면 기억나는 가사 한 두줄이면 그 노래를 찾는 법이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뮤직에서 가사를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또 하나의 방법은 폰으로 실시간으로 찾는 방법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보통 집이나 차안에서 라디오를 듣는 편이라  노래 제목이 알고 싶을때는 간단하게 폰으로 흘러나오는 노래를 입력해주면 바로 검색이 되서 자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가사를 통해서 찾는 방법입니다. 우선 네이버에서 네이버뮤직을 검색합니다.

     

     

     

    제가 찾고 싶은 노래의 가사중 '지금 바로 전화줘'라는 가사가 생각이 나네요

    한번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바로 120건의 검색결과를 보여주는데 8282(다비치) 의 노래밖에 안나오네요 ^^

    간단하게 제가 원하는 노래의 제목을 찾았습니다.

     

     

     

     

    이번에는 실시간으로 검색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보통 폰에 네이버 앱은 깔려있을꺼라 생각합니다.

    이 방법은 네이버앱이 설치되어 있으신분들에게만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

    네이버앱을 실행시키면 바로 검색창에 마이크모양이보이시죠?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노래아이콘이 나오는데 여기를 눌러주시면 끝이랍니다.

     

     

    잠시 조용히 흘러나오는 노래를 들려주기만 하면 바로 검색되서 나옵니다.

    정말 편하죠?

     

     

     

    정말 시간이 갈수록 편해지는 세상인 것 같습니다.

    불편했던 일들이 점점 손쉽게 해결되는 신기한 세상이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