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내 역대 영화 흥행 순위 1~30위까지 알아봤어요
    생활상식 2016. 5. 19. 23:41

    영화 시빌워를 보고왔어요. 아직도 상영중인데 벌써 관객수가 8백만을 넘어 곧 천만이 넘어갈 듯하고 역대 영화순위로도 22위라고 하더군군요. 그래서 문득 궁금해지더군요. 국내 역대 영화 흥행 순위는 어떻게 될까하구요.

    먼저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영화 1위는 바로 "명량"이었어요 무려 천7백만이나 되니 정말 많네요 물론 저도 봤지만 명량이 1위인지는 지금까지 몰랐어요. 이 기록은 앞으로도 한동안은 깨기 힘들것 같아요

    명량을 이어 국제시장이 2위를 자리잡고있는데 정말 예외였어요. 아래 1위~30위 순위중에서 제가 안본 유일한 영화인데 2위라니 지금이라도 꼭 찾아서 봐야겠어요

    3위는 2015년 최고의 흥행작이었던 베테랑이고 그 뒤를 이어 익숙한 이름들인

    아바타, 도둑들, 7번방의 선물, 암살, 광해, 변호인, 해운대가 나란히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아바타를 제외하곤 전부 한국영화라는게 놀라워요

     

     

    다음은 국내 역대 영화 흥행 순위 11~20위까지에요.

    2016년 올해 영화였던 검사외전이 눈에 보이네요. 15위인 겨울왕국까지가 딱 천만을 돌파했던 영화에요.

    그리고 순위중 가장 오래전인 2005년에 개봉했던 왕의남자가 12위를 자리잡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21~30위까지 국내 역대 영화 흥행 순위인데

    지금 상영중인 캡틴 아메리카 : 시빌 워가 벌써 22위에 올라와 있어요.

    아직 한창 상영중이니 20위권 진입은 물론 천만돌파도 가능해 보이네요

    어벤져스, 아이언맨, 시빌워 마블영화가 무려 3개가 순위에 올라와 있어요.

    저도 물론 좋아하지만 마블시리즈의 인기를 새삼 실감할 수가 있어요

     

     

    국내 영화 흥행순위를 알아보니 새삼 기억들이 떠오르면서 못봤던 영화도 다시 보고싶은 영화도 있고 좋네요

    그래도 국내에서 가장 흥행했던 영화들이니 혹시 못본 영화들이 순위에 보인다면

    이번 주말에는 집에서 영화 한편 보는건 어떨까요?

     

    가장 힘든 한주인 목요일이 지나가고 금요일이네요.

    내일 하루만 지나면 즐거운 금요일이니 우리 모두 화이팅해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