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택시 할증시간 요금
    생활상식 2015. 8. 5. 21:24

    방학이고 해서 늦게까지 놀고 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은데요

    늦은 시간에 택시를 타면 할증요금이 추가적으로 붙어 더 많은 값을 지불해야 합니다

    저도 얼마전 늦은 시간까지 친구와 놀고 집에 택시를 타고 돌아온 적이 있는데요

    요금이 정말 많이 나오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택시 할증시간이나 요금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서 알아봤습니다. 앞으로는 할증요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좋을듯 해요

     

     

    할증요금이 부과되는 시간은 24시부터 새벽 4시까지입니다.

    저는 한 5시나 6시까지는 할증요금이 부과되는줄 알았는데

    딱 4시간 정도고 아무래도 흔히 택시를 이용하는 시간은 아니라서 부담은 없는 것 같아요 근데 제가 대부분 택시를 이용하는 이유는 밤늦게 버스가 없어서라...ㅠㅠ

    자주 있는 일은 아니라서 괜찮은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생각보다 시간이 짧아서 신기하네요.

     

     

    할증 요금은 나오는 요금의 20%인데요 예를 들어서 만원이면 가던 거리였으면 만2천원이 나오겠죠? 먼 거리를 이동할수록 더 부담하는 금액도 커지겠네요.

    저는 먼거리를 갔던 건 아니라서 아 좀 많이 나왔네 정도였거든요.

    밤에는 차가 막히거나 하는 일도 없어서 괜찮은 것 같아요!

    미리 알고 있으면 부담도 적고 괜찮을 것 같아요

    할증 붙는지 모르고 탔던 거면 좀 많이 당황스럽겠죠...ㅎㅎ

     

    요즘에는 락페다 뭐다해서 늦게까지 나가있는 일이 많은데요

    1시 정도면 버스도 대부분 끊기고 해서 보통 택시로 많이들 집에 가는데요

    할증시간, 요금 미리 알고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