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 사용법
    인터넷/컴퓨터 2015. 9. 21. 22:56

    요새 컴퓨터가 너무 느려져서 컴퓨터 부팅을 하면

    요새 자주하는 프렌즈 게임 한판은 해야 컴퓨터가 제대로 켜졌어요

    그리고나서도 인터넷을 하려고 하면

    뭐이리 창이 늦게 뜨는지 정말 답답해서 짜증게이지가

    머리끝까지 올라가 컴퓨터를 던져버리고 싶을때

    인터넷이 열렸지요. 그래서 도저히 안되겠다

    이건 컴퓨터를 바꾸던지 포맷밖에 답이 없다 생각했는데

    포맷을 하자니 컴퓨터안에 자료를 백업하고 정리하려니

    엄두가 안나는거 아니겠어요?

    그래서 고민고민하다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어떤게 좋을까하고 이것저것 알아봤는데

    고클린을 많이 사용하는것 같아서 저도

    고클린으로 시스템 최적화를 시도해봤습니다.

     

    고클린 사용법이 걱정되긴 했지만

    막상 사용해보니 처음 써보는 저도 쉽게 할수 있더라구요

    그냥 처음부터 끝까지 각메뉴들을 실행시켜주면 되더군요

    고클린은 무료 프로그램이기때문에 부담없이 사용할수 있어서

    더좋았어요. 프로그램을 종료할때 광고창이 하나 뜨긴했지만

    그정도는 뭐~ 땡큐죠~

     

    암튼 고클린 사용법을 간단하게 설명할게요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아래와 같이

    각 시스템 최적화에 필요한 메뉴들이 나옵니다.

     

     

    먼저 서비스 관리를 실행시켜볼까요?

    부팅속도와 인터넷 느림과 관련된 항목이었는데

    제 컴퓨터 부팅속도가 느리고 인터넷이 느린이유가 있더군요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은 서비스프로그램들이 다 시작으로 되어있었으니

    이것들이 다 실행되느라 그리 느렸었나봐요

    그래서 전 중지가 되는것들은 다 중지를 했습니다 ㅎㅎㅎ

     

     

    다음은 하드디스크 최적화!

    얼마나 많은 파일들이 있는지 한참을 삭제하네요

    그러다가 응답없음이 떴습니다 ㅎㅎ

    전 뭐지. 이대로 멈춘건가 했는데

    기다리니 끝나더군요

    그동안 너무 안해줬나봐요 종종 해줘야겠어요 ^^;;

     

     

    시작프로그램 관리 역시 시스템 최적화하는데 꼭 필요한것 같아요

    저는 시작프로그램이 너무 많아서 아래 다섯개 빼고는 다 삭제해버렸어요

     

     

    그리고 엑티브엑스~ 많이 들어봤죠?

    저도 모르게 정말 많이 깔려있더군요 이렇게 많이 깔려있으니 인터넷이 느렸나봐요

    과감하게 삭제해버렸습니다.

     

     

    인터넷이 느린분들은 인터넷 사용전에 한번씩해주면 좋다고하네요

    저도 앞으론 귀찮아도 한번씩 실행해줘야겠어요

    귀찮음보다 느려서 속터지는것보다야 나을듯해요

    시스템 최적화 기능중에서 가장 맘에 드네요

     

     

    그리고 제 컴퓨터 정보도 확인할수 있네요

    윈도우 설치일자를 보니 컴퓨터를 산진도 거의 3년이 다되가네요

    3년동안 제대로 관리를 안해줬으니 이렇게 컴퓨터가 엉망이 됐나봐요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을 써보니 이렇게 좋은걸

    진작에 한번씩 해줄걸 후회가 되네요

     

     

    작업을 마친뒤 컴퓨터를 다시 재부팅해봤습니다.

    드라마틱한 속도향상 효과는 없었지만 확실히 컴퓨터 부팅속도와

    인터넷 연결속도가 빨라진걸 체감할수 있었습니다.

    제가 다른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지 않아서

    비교해보긴 뭐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고클린 사용법도 어렵지않고

    기능도 나쁘지 않은것 같아서 만족스럽네요

     

    저처럼 컴퓨터 속도때문에 답답해하셨더라면

    한번쯤 사용해보시길 바래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