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기업 연봉순위와 초봉순위 산업군별 정리
    생활상식 2015. 9. 4. 21:16

    취업을 준비하면서 자신이 원하는곳을 골라서 선택해서 갈수 있다면 그보다 좋은게 없겠지만 현실은 일단 여기저기 되는데로 이력서를 넣다보면 합격이 되기도 하고 떨어지기도 합니다. 이렇게 취업을 준비하다보면 가장 고민되는게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곳으로 가는냐 아니면 적성에 맞진않아도 연봉을 많이 주는곳으로 가는냐 돈은 적게주지만 평소에 자기가 하고싶었던 일을 할수 있는 회사와 힘들것같기도 하고 잘 맞지도 않지만 일단 돈많이 주는 회사 선택의 기로에서 어느 회사를 선택하냐에 따라서 인생이 변하게 되죠

    여러회사에 합격했다면 저역시 그랬지만 아마도 대부분이 연봉이 높은 회사를 선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저는 제성격에 맞질않아 결국 이직을 하게 되었지만 연봉이 회사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것은 사실입니다.

    그럼 어느회사가 연봉이 높고 초봉이 높을까요? 대기업 연봉순위와 그리고 초봉을 알아봤으니 회사선택에 도움이 됐음 하네요

     

     

    산업군별로 높은 순위 열개씩을 정리해봤는데 우선 전체기업중에서 가장 높은 열개기업을 올려봤습니다. 기본생각으로는 삼성이나 sk같은 대기업이 가장 높을 것같지만 예상외로 잘 모르는 기업이름들이 순위를 차지하고있네요

    1위가 한국씨브이에이주라는데 저는 사실 전에는 들어보지 못했던 회사에요 ^^;;

    알아보니 프랑스계 글로벌 전략 컨설팅회사라고 합니다. 평균연봉이 9600만원대이니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이제부터는 각 산업군별 순위인데요

    일단 뉴스에서 자주 접하는 고액연봉업종인 은행금융업입니다. 역시 평소에 자주 접해보지 못했던 이름들이 많이 차지하고있습니다.

    그나마 익숙한 한국투자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와 신한금융지주가 순위권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건설업쪽인데요

     건설업쪽은 그래도 익숙한 이름들이 많이 있습니다.

    현대, 삼성, 남광, 포스코 등 건설쪽은 그래도 비슷비슷한것 같습니다. 예외가 청안건설인데 타건설회사보다 초봉부터가 높네요

     

     

    통신쪽은 라이엇게임즈코리아 리그오브레전드게임회사가 5위네요 ㅎㅎ

    제가 좋아하는 게임인데 연봉도 높네요

     

    서비스업쪽도 역시 잘모는 기업들입니다. 다만 한국맥도날드가 10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그리고 파라다이스와 한국지역난방기술도 높은 순위입니다.

     

    제조화학부분에서 회사 모빌코리아윤활유, 진영잔자, 선일이 전체순위 10위권에 포함되어있었는데 역시 제조화학부분이 회사가 많아서 그런지 대체적으로 평균연봉이 높네요

     

     

    저는 유통업쪽은 연봉이 낮다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네요. 생각보다 높은 연봉대를 구성할뿐아니라 제조화학부분과 마찬가지로 전체순위 10위권안의 기업도 세개나 있었네요

     

     

    마지막으로 의료제약부분입니다. 의료제약회사는 건설업 서비스업과 비슷한 평균연봉대를 구성하고 있네요

     

    대기업뿐만아니라 비대기업까지 알아보다보니 정작 대기업은 순위에서 많이 빠지게 되었네요 저도 대기업 연봉순위를 알아보면서 알게된 사실이지만 정말 잘 몰랐던 회사들이 높은 연봉을 주고 있었습니다. 연봉높은 대기업이라 하면 삼성 lg sk 등만 생각했는데 취업준비나 이직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외국 법인등 더 폭넓게 시야를 돌려도 될것 같습니다.

     

     

    하지만 연봉이 높다고 다 좋은 회사는 아니겠죠?

    대기업중 다니기 좋은 회사는 따로 있습니다.

    한국다우케미컬이 가장 좋은 점수를 받아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비대기업중 회사는 페이스북코리아역시 1위입니다.

     

    순위안에 있는 회사를 다니는 분들은 정말 부럽네요 하지만 역시나 가장 좋은건 자신이 하고싶은 일을 하면서

    연봉도 높은 회사에 다니는거겠죠? ㅎㅎ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