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 세금
    생활상식 2015. 7. 13. 21:23

    제가 매주 빠지지 않고 하는일이 있으니 그건 바로 로또를 사는거에요.

    언젠가는 나도 될거야! 하는 희망을 버리지 않고 꾸준히 사고있답니다.

    실제로 대박이 날뻔하기도 했습니다!! 바로 6개 번호중 하나만 틀리고 5개의 번호가 맞지 않았겠어요? 바로 얼마전에 3등에 당첨이 된적이 있거든요

     

     

    그때 기분이란 정말 말로 표현할수 없이 좋더군요 그동안 4등, 5등이 된적이 있지만 3등은 처음이었으니 말이죠.  아오~!!! 하나만 더 맞았으면 완전완전 인생역전인데! 하고  기쁜마음반 아쉬운 맘 반이었지만~ 그래도 3등이 어디에요 ^^

    전에 4등, 5등이 됐을때는 그냥 로또 판매처에서 바로 교환을 했지만 3등은 어디서 바꿔야하나 하고 찾아봤답니다.

     

     

    찾아보니 1등만 농협은행 본점이고 2, 3등은 농협은행 각 지점이었네요.

    저도 농협은행 본점으로 찾아갔으면 좋았겠지만 아쉬운 맘을 뒤로 하고 집근처 농협으로 찾아갔답니다.

    그런데 이게 뭐지? 농협에 방문했더니 자기네 농협에서는 당첨금 지급업무를 안한다고 하네요. 알고보니 당첨금 지급 업무를 하는 농협이 따로 있더군요.

     

     

    집근처 당첨금 지급업무를 하는 농협을 쉽게 검색하는 방법은 네이버에서 [농협]을 검색하면 바로 아래와 같이 사이트가 나오는데 여기서 지점안내를 눌러줍니다.

     

     

    그럼 바로 농협지점 찾기 창이 열리는데 여기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중앙 메뉴중에서 [로또당첨금지급]이라는 메뉴를 눌러주시면 취급지점만 조회가 됩니다.

     

     

    아, 그리고 아시겠지만 로또도 세금이 있답니다. 3등 당첨금 160만원에서 세금만 무려 35만원을 떼가더라구요 ㅠㅠ

    정말 아까웠답니다. 만약 1등 10억이 당첨이 되도 무려 3억이 넘게 세금을 떼가니 나중에 분노하시지 마시고 참고하세요.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시기 바랍니다 ㅎㅎ

     

    우선 당첨이 되신걸 축하드리고, 당첨이 되신걸 확인하셨으면 잃어버리기전에 꼭 뒷면에 서명을 해주세요. 그리고 빨리 수령하러 가시길 바래요. 조회해보니 이제 곧 지급 만료시기가 돌아오는 미수령 당첨금이 정말 많더군요

    다름아닌 1등도 있고, 2등은 무려 150여명이나 되네요 >.<

    이런분들은 분실했거나 확인도 안하고 그냥 버리셨던 분들이겠죠? 이거 정말 아까워서 어떡해요. 저는 그래서 꼭 당첨확인을 할때 마지막으로 QR코드로 찍어서 다시 한번 확인한답니다. 혹시 제가 실수나 착각해서 번호를 잘못 맞춰봤을수도 있으니까요.

    실제로 QR코드로 확인해서 버리기전에 5등이 당첨된거 확인한적이 여러번 있었어요

     

    우리 모두 로또 1등 대박이 나는 그날을 위해 오늘도 홧팅!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