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토샵 글꼴 추가 및 적용 방법
    인터넷/컴퓨터 2017. 8. 27. 07:15

    포토샵에 있는 기본 글꼴로만 사용하다보니 여러모로 불편한점이 많더군요

    여러 글꼴들을 추가하려고해도 저작권이나 뭔가 문제가 될것 같아서 사용을 안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저작권걱정없이 사용은 물론 배포까지도 가능한 글꼴을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바로 포토샵 글꼴 추가하고 적용까지 해봤어요

     

    먼저 새로운 폰트를 추가하고 싶다면 괜시리 문제될만한거 받지 마시고 네이버 폰트라고 검색하시면 다음과 같이 맘껏 사용가능한 폰트들이 많이 나와요

     

     

    정보 더보기를 통해 더 많은 폰트를 확인하신뒤에 원하는 폰트들을 눌러주세요

     

     

    저는 "나눔손글씨 펜"이라는 폰트를 다운받아 보겠습니다.

     

     

    혹시 이것도 저작권에 문제가 될까 걱정되신다면 다음과 같이 명확하게 명시되어있으니 걱정말고 사용하시기 바래요

     

     

    포토샵 글꼴 추가하기

     

    다운받으시 폰트들은 다음과 같이 Windows폴더안에 있는 Fonts폴더안에 저장해주시면 되요

     

    컴퓨터 > 로컬 디스크(C:) > Windows >  Fonts

     

     

    포토샵 글꼴 적용하기

     

    이제 포토샵을 실행하신뒤에 다음과 같이 텍스트의 글꼴들을 확인해보세요

    제가 받았던 "나눔손글씨 펜" 글꼴이 들어가 있는게 보이시죠?

    이제 맘껏 사용하시면 되요

     

     

    저역시 새로받은 폰트가 무척 맘에 드네요

     

    포토샵 글꼴 추가하고 적용하는 방법까지 알아봤는데 정말 간단하죠?

    원하는 글꼴을 받아서 윈도우안에 있는 폰트폴더안에 저장만 해주시면 되요

    단, 주의할 점은 폰트같은 경우 무료배포처럼 해놓고 나중에 저작권소송으로 장난치는 곳이 많으니 주의하시기 바래요

     

    저 아는분도 무료라고해서 포토샵 글꼴 적용해서 사용했다가 소송걸리고 합의금으로 몇십만원 깨진분 계셨어요. 어지간한 폰트들은 네이버 무료폰트만으로도 충분하니 잘 사용하시기 바래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