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 및 비용 알아보기
    생활상식 2017. 1. 13. 18:50

    주민등록증을 처음 발급 받은지도 벌써 십년이 넘었어요

    워낙 오래되다보니 그동안 주민등록증이 닳아서 얼굴도 알아볼수 없을정도가 되었어요. 그래서 재발급받아야겠다 생각하다가 오늘 재발급 신청을 하고 왔어요.

    주민등록증을 분실한것은 아니지만 작년에 이름을 개명하고서 귀찮아서 아직까지도 새로 발급받지 않고 있었거든요. 거의 일년이 다되어가네요

    먼저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받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이 있어요.

     

     

    바로 6개월 이내 촬영한 증명사진(3 * 4)과 기존 주민등록증인데요

    분실해서 새로 발급받는경우라면 사진만 있어도 되요

    위에 보다시피 분실외에도 몇가지 사항이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래요

    그리고 주민등록증 재발급 비용은 5,000원인데 생각해보니 오늘 전 수수료를 안냈네요. 주민등록증 찾아갈때 결제하는건지 아님 담당자분이 깜박하신거일수도...

    암튼 찾으러갔을때도 안받으면 아싸~ 땡큐!~ 가아니라 말해서 내야겠네요 ^^

     

     

    암튼 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을 다 챙기셨으면 가까운 동사무소에 가셔서 위와 같이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되는데 딱히 작성하실건 없고 개인인적사항만 작성하면 끝이에요

     

     

    그러면 이렇게 임시 주민등록증을 발급해주는데 30일동안 사용할 수 있는 신분증대용이죠. 보통 2주면 재발급이 된다고 하니 중간에 수령한뒤 폐기하시면 될것 같아요.

     

    날씨가 갑자기 너무 추워져서 밖에 나가기가 싫네요.

    지금도 잠깐 나가야할일이 있는데 추워서 안나가고 있어요.

    이렇게 추운데 이번 주말은 더 춥다고 하니 으으으 생각만해도 춥네요.

    이럴때는 따뜻한 이불안에서 군것질하며 책읽거나 영화보는게 최고의 호사인듯

    다들 날도 추운데 멀리 나가지 마시고 집에서 보온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