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가유공자 혜택 수당 및 예우법
    카테고리 없음 2016. 8. 23. 22:15

    국가를 위해 공헌하였거나 희생된 사람을 국가유공자라 부르죠. 이들과 그 유족에게 국가가 생활안전과 복지를 도모하기 위해서 연금또는 생활조정수당, 간호수당, 보철구수당, 사망일시금 등을 지급하는데 그 외에도 건전한 사회인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학자금 지급이라던지 다양한 방법으로 국가유공자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녀들에게도 혜택이 돌아가는지도 모르고있으며 매년 혜택이 달라지기 때문에 어떠한 혜택이 있나 수시로 체크하는 편이 좋은데요. 함께 알아보시죠!

     

     

    일단 국가유공자 혜택을 받고싶다면 국가보훈처에 접속하여 예우 쪽으로 알아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점차 신청자격은 까다로워지고 있는데 잘 알아본 후 신청해야지만 제대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국가유공자를 악용하는 사람을 거를 수 있어서 좋다지만 이러한 까다로운 절차때문에 정작 도움을 받지 못하는 분들도 많은데, 굉장히 안타까울 뿐이예요. 먼저 엄격해진 심사제도에 발맞춰 준비하기 위해서는 국가유공자 등록과 관련한 자료를 준비하며 공무수행과 상이처의 인과관계를 소명해야 합니다.

     

     

     

    또한 준비된 자료를 논리적, 의학적으로 입증해야 하는데 국가유공자 혜택을 받지 못하고 비해당 되는 사유에는 경미한 질환이며 객관적인 입증 자료가 없다거나 입대 전 병력, 발병원인이 부정확, 비공상판정을 받았다 등이 있겠습니다. 떄문에 국가유공자로 등록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신청 절차가 필요하느냐가 가장 중요하며, 처음 등록이 실패하면 더욱 어려워지기 때문에 첫시도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그렇다면 이러한 까다로운 절차를 넘기고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무엇이 있을까요?

     

     

    먼저 보훈급여금지원 뿐만 아니라 교통수단, 학비, 교육, 취업, 의료, 차량, 대부, 복지, 사망시 지원 등 다양한 국가유공자 혜택이 있습니다. 결격사유로 인하여 자격이 박탈되기 전까지에는 평생 헤택을 누릴 수 있으며 매달 15일 정도에 지급 받게 되는데, 앞서 말했듯 국가유공자 뿐만 아니라 자녀와 배우자 취업을 지원해 드리는 제도도 있습니다. 만약 공무원 시험을 치른다하면 국가유공자 본인은 10% 가산점을, 가족에게는 5%가산점이 주어지며 민간회사 취업도 알선해 드린다고 해요

     

     

     

    나라를 위해 몸 바쳐 희생하신 분들에게 당연히 돌아가야하는 혜택인 만큼 더욱 좋은 혜택과 많은 사람들이 누릴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국가유공자를 신청하려면 주소지 관할 보훈청 보상과에 방문하셔서 접수하시면 되고 연금이라던지 가산점, 장애인 등록과 같은 정보들은 인터넷을 통해서 쉽게 알 수 있으니 더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나라를 위해 많은 분들이 목숨을 바쳤기 때문에 지금도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지 않나 싶네요. 늘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살아가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