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 녹음하는 방법 두가지
    인터넷/컴퓨터 2016. 8. 3. 23:11

    컴퓨터가 있어서 생활이 편리해지고, 어떠한 일을 함에있어 막힘이 없이 쑥쑥 다양하게 할 수 있어요.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를 녹음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컴퓨터 자체에도 녹음기 기능이 탑제되어있지만, 스테레오 변경 등 번거로운 것이 사실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윈도우자체 내부 프로그램인 녹음기를 이용하는 방법과

    외부유틸리티인 곰 녹음기로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 녹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께요.

     

    먼저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 녹음하는 방법 컴퓨터 자체로 하고 싶다면 위와같이

    보조프로그램에서 녹음기를 누르고, 녹음기가 활성화 되면 녹음을 시작하면 되요

     

     

    소리가 너무 작게 녹음된다싶으면 화면 오른쪽아래에 스피커모양에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녹음장치가 보여요

    이곳을 누르면 녹음 부분에서 스테레오 믹스를 활성화하시고, 속성을 눌러 소리 크기를 조절해줍니다.

    생각처럼 어렵지 않기 때문에 한번쯤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다음으로 곰TV라는 유틸리티는 워낙에 유명해서 아마 모르시는 분들이 없을텐데, 곰녹음기또한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설치해주세요.

    곰녹음기 설치를 끝내고 실행해보면 다음과 같이 녹음기 가운데 동그란 부분에 마이크 아이콘이 있는데, 이것만 누르면 간단하게 녹음할 수 있어요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 녹음하는 방법 너무 쉽지 않나요?

    다시 한번 눌러주면, 녹음을 마친다는 의미에요.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은 환경설정 메뉴로 저장 형식이라던지, 음질, 파일이름 등을 설정할수 있는데 컴퓨터 자체에 있는 녹음기는 저장할 때 WMA로 저장되어 일부러 확장자를 다시 바꿔야해서 번거로웠죠?

     


    너무나 간단해서 따로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 녹음하는 방법 알려드릴게 없네요.

    참고로, 곰녹음기는 녹음 기능뿐만아니라, 간단한 편집기능과 파일의 관리,

    기타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는데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한다면 더욱 유용하게 유틸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음성이 녹음되면 하단에 편집 기능이 뜨는데, 클릭하시고 자르기, 음량조절,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네요.

    처음엔 어색할지 몰라도, 점차 익숙해져감을 느끼실거랍니다

     


    곰녹음기를 통해서 원하는 음악을 자르거나 벨소리로 만드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컴퓨터에 설치해두셔도 좋겠죠?

    자주는 아니더라도 종종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유투브로 음악은 딴다던가

    게임 영상 등을 녹화하는 분이라면 자주 쓸 것 같은데, 여러모로 유용하니 다른 프로그램들은 써보지는 않았지만 곰녹음기 하나면 따로 필요하진 않을것 같아요

     

    녹음이 하고 싶다면 그냥 실행시켜서 버튼만 띡! 누르면 되니까 얼마나 편한지 모르겠습니다. 컴퓨터 자체에서 녹음되는 것도 삼분만 투자하시면 되니 원하는 방법으로 활용해보세요.

    요즘 날씨가 굉장히 덥습니다. 그래도 늘 미소 잃지마시고, 건강 챙기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