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민등록증 인터넷발급 및 재발급 안내
    카테고리 없음 2016. 5. 10. 22:11

    최근에 개명을 하고난뒤 신분증을 재발급 받아야하는데 아직까지 받지 않고 있다가 이번에 발급받으려고 해요

    시간도 없고 동사무소에 직접가기 귀찮아서 주민등록증 인터넷발급으로 재발급 받으려고 각종 민원을 처리하는 민원24에 들어가봤어요.

    아래에 나오는 것처럼 민원24 홈페이지 검색창에 주민등록증이라고 검색했어요

     

     

     

    다음과 같이 바로 [주민등록증 신규발급신청] 메뉴와 주민등록증 재발급신청 메뉴가 나오네요.

    먼저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신청을 눌러 들어가봤어요

     

     

    두둥~! 하지만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신청은 방문으로 가능하다고 하네요 ㅠㅠ

    3*4 사진과 함께 방문해서 신청하면 바로 받을수가 있네요

    신규는 그렇다치고 그럼 재발급은 가능할것 같아요

    하지만 역시....

    주민등록증 재발급 역시 방문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더군다나 수수료가 5,000원에 처리기간도 총 20일이나 소요된다고하니 안타깝네요

     

     

    결론은 주민등록증 인터넷발급은 안된다는거였네요

    귀찮으시더라도 가까운 동사무소에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하셔야할것같아요

    저도 내일 아침에 들려서 신청해야할까봐요

     

    오늘은 제법 비가오고나서 날씨가 선선해져 좋네요. 요 몇일 급 더웠었는데 선선한 날씨가 좋아요. 내일은 주의 중반인 수요일 다들 힘내시고 좋은하루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