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터넷개명신청 방법 및 개명허가후 할일 개명신고서 본 넣기
    카테고리 없음 2016. 4. 21. 23:22

    드디어 오늘 법원에서 등기가 날라왔어요. 

    2월 20일 셀프개명신청한뒤 깜깜 무소식이었는데 두달만에 도착을 했어요.

    두근거리는 맘으로 열어봤는데 "개명하는 것을 허가한다!"

    짠~ 드디어 개명허가 결정이 되었네요. 법무사 도움없이 혼자서 직접 다해서 살짝 걱정하고 있었는데 다행이네요

    (이제 막 개명신청을 준비하시는 분은 전에 제가 작성한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2016/02/20 - 개명신청서류 및 방법 제가 사유써서 진행 해봤어요

     

     

     

    개명허가후 할일이 많지만 제일 먼저 해야할일은 바로 아래와 같이 1개월 안으로 동사무소나 인터넷으로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에 신고를 해야해요

    편하신 방법으로 신고하시면 되는데 저는 직접 방문해서 신고하기 귀찮아

    아래 나온 인터넷개명신청으로 진행했어요

     

     

    인터넷개명신청 방법이 개명신고서 작성하기도 편하고 간단하더군요

    먼저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메인에 나온 인터넷 신고서 작성의 개명신고로 들어가시면 되요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동의하고 넘어가세요

     

     

     

    그럼 다음과 같이 법원 결정문 송달을 먼저 받은뒤에 신고를 하라고 안내사항이 나오네요. 개명신고서를 작성할때, 법원명과 법원사건번호 그리고 허가일자를 입력해야되서 그런것 같아요

     

     

    이제 본격적으로 개명신고서를 작성해야는데요.

    인터넷개명신청이 좋은 이유가 보시는바와 같이 따로 한자를 입력할 필요도 없고 한글로 입력하시면 되요. 특별히 어려운 사항은 없는데 아래에 나온 입력항목중에

    개명신고서 본 넣기가 어려울 수 있어요. 어려운건 아닌데 저도 여기서 잠깐 헤맸어요. 예를 들어 자신의 본이 "전주이씨"면 [전주]라고만 입력하면 되요

     

     

    개명신고서 본 입력하는거 말고는 딱히 어려운 부분도 없고 등록기준지도 개명신청 결정문에 나와있으니 그대로 입력하시면 되요

     

     

    마지막으로 다시한번 틀린곳이 없나 확인하고 지금 제출하기를 누르시면 완료가 되요

    저는 처리결과 수신동의를 문자, 이메를 두곳 다 체크했어요

     

     

    다음과 같이 개명신고서가 제출되었어요

    이제 하루 이틀사이로 승인이 되면 드디어 두달의 걸친 개명신청이 끝나게 되요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니라 개명허가후 할일이 더 많아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각종 신용카드 등등 여기저기 자신의 이름을 바꿔야 할일이 정말 많죠. 다시 한번 여기저기 발빠르게 움직이세요

    혹, 개명허가가 됐다고 좋아하면서 1개월내에 개명신고를 깜박하면 5만원의 과태료가 있으니 필히 신고하시기 바래요

     

    개명을 하고나니 앞으로 뭔가 계속 좋은일만 생길것 같고 기분이 좋네요

    정말 앞으로 좋은일만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동안 개명신청하느라 고생많으셨을 여러분들도 모두 행복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