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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엑셀 창 분리로 두개 띄우기 간단한 두가지 방법
    인터넷/컴퓨터/엑셀 2016. 3. 18. 22:22

    기본적으로 엑셀은 어디에서나 사용하게 되는것 같아요

    학교다닐때는 워드나 파워포인트를 주로 사용하지만 회사안에서는 엑셀 사용빈도가 가장 많아지는 것 같아요. 그러다보니 여러 엑셀 문서를 열어서 작업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문제는 두개 또는 세개 이상의 문서를 열었을때 서로 비교하거나 수정하면서 작업을 해야할때가 있어요. 인터넷창처럼 여러창을 띄워놓고 작업할 수 있음 좋을텐데 기본적으로 엑셀은 첫번째창속에 여러창이 숨어 있는상태라 한화면에 한문서밖에 안열리거든요

    그럴때는 엑셀 창 분리해서 작업하는 방법과 엑셀 창 두개 띄우기 방법이 있어요

    먼저 엑셀 창 자체를 아래보이는 화면처럼 분리하는 방법이에요

     

     

    위에처럼 엑셀 창 자체를 분리해서 따로따로 띄워서 작업하고 싶을때는 엑셀문서 두개를 여는게 아니라 엑셀을 실행한상태에서 새창을 띄어 분리하는 방법이있어요

    화면아래 작업표시줄에 보이는 엑셀 아이콘에 쉬프트를 누른 상태로 마우스를 클릭하면

    엑셀 새창이 위에 보이는것처럼 분리되서 열려요

    작업표시줄에 있는 엑셀 아이콘 위에 -> Shift + 마우스 왼쪽클릭

     

     

    두번째로 창을 분리할수는 없지만 이미 작업된 여러 엑셀문서를 두개 띄우기 방법이에요

    원하는 엑셀 문서들을 실행하면 창이 여러개가 뜨는게 아니라 아래처럼 첫화면 속에 다 숨어 있어요

     

     

    이럴때는 상단 메뉴에서 보기메뉴로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다음과 같이 [모두정렬]이라는 메뉴를 눌러보세요

     

     

    그럼 창 정렬창이 열리면서 정렬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세로로 분할할게요

     

     

    그럼 아래처럼 엑셀 창 분리가 되지는 않지만 엑셀 창 두개 띄우기가 되었어요

    두개면 두개, 세개면 세개 등 열려있는 문서만큼 화면에 분할되서 열리게 되요

     

     

     

    알고보면 매우 간단한 방법이지만 방법을 알기 전까진 불편하게 사용할수밖에 없어요

    앞으로 엑셀 작업을 할때 좀더 수월하게 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오늘은 즐거운 금요일 밤이에요

    날씨도 너무너무 좋아서 이번 주말이 사뭇 기대가 되는데요

    저도 내일은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 계획이 되어있어요, 단지 저같이 많은 분들이 외출하실 예정일거라 차가 많이 막힐것 같아 걱정이네요

    그래도 즐거운 주말 다들 재미나게 좋은 주말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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