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운전면허증 재발급 인터넷으로 접수하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16. 2. 5. 22:46

    얼마전에 지갑을 잃어버린뒤 카드 등은 다시 재발급을 다 받았는데 운전면허증만 아직까지도 재발급을 안받고 있었어요. 혹시나 늦게라도 지갑이 돌아올줄 알았는데 결국 안오더군요. 그래서 운전면허 재발급 신청을 했습니다. 저는 운전면허증 재발급은 면허시험장에 가서만 되는줄 알았는데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더군요. 대신 바로 발급은 안되고 인터넷으로 서류신청만 하고 나중에 원하는 면허시험장이나 가까운 경찰서로 방문수령하는 방법이었어요. 하지만 전 그것만해도 정말 좋다고 생각했어요. 무엇보다 증명사진을 새로 안찍어도 되고 집근처 가까운 경찰서로 찾아갈수도 있어서였죠.

     

     

    먼저 운전면허 재발급이라고 검색하면 위에같이 [운전면허시험관리단 분실재교부]라는 사이트가 나와요 이곳으로 들어가셔서

    메인에보면 면허증재발급 메뉴가 보이시죠? 그곳을 눌러주세요

     

     

    개인정보관련 동의사항을 확인하시고 넘어가면 아래와 같이 실명인증확인절차를 진행하게 되요. 이름과 주민번호를 넣고 실명인증이 확인해주세요

     

     

    다음으로 분실 재발급 이용약관이 다시 나오고 마찬가지로 동의후 넘어가주세요

     

     

    휴대폰수신동의와 이메일 수신동의를 하고 넘어가주세요

     

     

    다음과 같이 면허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주소등이 이상이 없으면 다시 확인을 눌러 넘어가세요

     

     

    이제 수령장소와 날짜를 선택하면 되는데 편하신 위치로 선택하시면 되겠어요

    저는 가까운 경찰서로 신청했어요

    그리고 수령가능날짜도 나오는데 시험장은 일주일후면 가능하지만 경찰서는 이주일 이후로 기간이 더 오래걸리네요. 그래도 전 편하게 가까운 경찰서로 선택했어요

     

     

    이제 재발급 수수료를 결제해야하는데 7500원이 청구되네요

    환불이 안되니 잘 확인하시고 편하신 결제방법으로 결제해주시면 되요

     

     

    결제 이후 아래와 같이 완료 알림창이 나오면서 확인하라고 나오네요

    나의 민원으로 들어가 확인하니 아래와같이 신청일자와 수령희망일자가 나오면서 처리중이라고 나오면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이 완료된거에요

     

     

    오늘부터 설연휴가 시작되었어요. 이번 설연휴만큼은 다들 근심걱정 덜어놓고 아무생각없이 푹 쉴수있는 연휴가 되었음 좋겠어요~

    물론 명절 스트레스로 더 고생하시는분들도 계시겠지만 가족이 서로 같이 잘 토닥여서 즐거운 명절이 되었음 해요~ 모두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