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농협 ATM 수수료나가는 이용시간 정리
    생활상식 2015. 10. 16. 22:09

    저는 평소에 현금은 거의 갖고 다니지 않아요

    어지간하면 다 카드로 해결하고 있는데요 

    그래도 종종 현금이 필요할때가 생겨요

    제가 편의점에서 물을 자주 사먹는 편인데

    천원 이하로는 카드결제가 안되기때문에

    만원정도는 항상 갖고 다니는데 문제는 만원을 다쓰고

    새로 만원을 ATM기에서 현금인출할때에요

    근처에 제가 이용하는 ATM기가 있거나하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을경우에는 돈 만원 뽑고가 수수료 천원씩이나 내는건

    정말 아까운일이거든요

     

    저는 농협을 자주 사용하기는데

    영업시간내에 현금인출 농협ATM 수수료는 무료지만

    영업시간외에는 수수료가 금액에 따라서 붙어요

    또 농협ATM이냐 타행ATM이냐에 따라서도 수수료 차이가 있답니다.

    그래서 농협 ATM 이용시간별 수수료를 정리해봤어요

     

     

    보시다시피 타행을 이용할경우 수수료가 꽤 비싸기때문에

    어지간하면 농협을 이용하는게 좋은데

    농협ATM 이용시간을 벗어나면 역시 수수료가 붙어요

    그럼 여기서 말하는 영업시간기준은 따로 있는데

     아래 정리되어있는것 처럼 평일 08:30 ~ 18:00 랍니다

    토요일은 08:30 ~ 14:00 이니 꼭 알아두시기 바래요

     

     

    그리고 계좌 이체하시는데 창구에서 하시는 분들 많을텐데

    계좌 이체도 창구보다 농협 ATM 수수료가 적게 나가요

    10만원 이하면 차이가 없으니 상관없지만

    대기인원이 많거나 수수료가 아깝게 생각되시면

    조금 번거럽더라도 ATM을 이용하시기바래요

     

     

    참, 혹시 하나로가족이시라면 아래표를 참고하세요

    창구거래는 등급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하나로 가족은 농협 ATM 수수료가 전부 면제네요

     

     

    그러고 보면 자동화기기를 잘 이용하면 수수료 절약차원에서는

    아주 좋은 방법이 될것 같아요

     

    오늘도 그랬지만 계속해서 일교차가 크네요,

    전 낮부터 목이 따끔따끔한게 딱 목감기가 올 삘이네요

    초반에 잘 관리해주면 무난히 넘어가는데 이때 무리하거나

    차가운바람 많이 쎄면 바로 심해지더군요

    목에 좋다는 따뜻한 도라지물을 마시긴했는데

    내일 일어나면 아무이상없이 정상으로 돌아왔음 좋겠네요

    여러분들도 감기걸리지 않게 항상 건강관리하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