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셀 자동저장 설정 및 저장폴더 변경하기인터넷/컴퓨터/엑셀 2017. 6. 24. 11:11
어떤 문서작없을 하든지 중간중간 저장을 해주는건 필수인데요
작업을 하다보면 깜박하고 그냥 지나쳤다가 작업내용을 전부 날리는 경험을 한두번씩은 다 해보셨을거에요
그래서 보통 자동저장기능이 있는데 이런 자동저장주기 등을 설정할수 있어요
또한 복구용 파일 폴더 위치도 확인해두면 좋겠죠?
[엑셀 자동저장 설정]먼저 엑셀을 실행시켜주세요.
버전에 따라서 다를텐데 비슷해요
[Office 단추] - [Excel 옵션]
또는 [파일] - [옵션]
상단메뉴중에서 파일안에 있는 옵션항목을 선택해주면 다음과 같이 옵션창이 열리게 됩니다
이중에서 저장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럼 다음과 같이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곳에서 자동저장기능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 할수도 있고 시간또한 설정이 가능해요
자신이 원하는 상태로 저장해주면 됩니다
또한 엑셀 저장폴더 위치도 자신이 원하는곳으로 설정이 가능한데요
혹시 중간에 컴퓨터가 다운되거나 오류가 난다해도 나중에 이곳에 저장된 파일로 다시 작업하시면 되요
보통은 엑셀을 다시 실행시키면 최근 저장된부분부터 다시 시작되긴하지만요이상 엑셀 자동저장 설정 및 저장폴더 변경하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즐거운 금요일입니다~ 날씨가 정말 덥지만 이제 주말이라 즐겁네요~^^
'인터넷/컴퓨터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오류나는 이유와 오류무시 방법 (0) 2017.07.14 엑셀 함수 정리 깔끔정리 (104) 2017.07.01 엑셀 인쇄영역 설정 및 인쇄 페이지 설정하기 (0) 2017.06.21 엑셀 삼각함수 사용법(ABS, INT, MOD, PRODUCT, ROUND, SUBTOTAL, SUMIF) (0) 2016.12.20 엑셀 이름정의, 이름관리자, 이름삭제 해보기 (0) 2016.12.13